나훈아(테스형)과 방탄소년단(BTS)의 거리 > 법률상식 및 벌률 조언

본문 바로가기


법률상식

법률상식 및 벌률 조언

나훈아(테스형)과 방탄소년단(BTS)의 거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회 작성일 20-10-15 10:58

본문

나훈아(테스형)과 방탄소년단(BTS)의 거리

그동안 행복하셨습니까?
법무법인 금성 대표 변호사 하윤홍입니다.
오늘은 우리를 즐겁게 하고, 행복하게 해주는 가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난 9월 30일, 추석특집 프로로  KBS2 채널에서 ‘2020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닐슨코리아 집계한 당시 시청률이 29%라고 합니다.
대단한 시청률이지요?
나훈아 씨는 콘서트에서 한 발언이 화제가 되어 ‘테스형’이란 별칭까지 얻었습니다.
장년층이 좋아하는 가수여서 그런지 나훈아 콘서트는 한동안 페이스북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그 여진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훈아 콘서트가 있은 지 10여일 후인 지난 10일 오후 7시,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가 공식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되었습니다.
조회수 집계는 나오지 않았지만 방탄소년단 공연 조회수가 5,000만에서 1억 뷰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 정도의 조회수는 충분히 넘겼을 거라고 예상해봅니다.
나훈아 콘서트 때와는 달리 페이스북은 거의 침묵 모드였고, 트위터가 불날 지경이었다고 합니다.
대중이 누구를 더 선호한다라고 딱 꼬집어 얘기할 수 없지만, 공연 대상에 따라 방송 송출 방법, 공감하는 공간, 공연을 향유하는 세대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디쯤 서계신가요?
여러분이 선호하는 장르에 따라 세상의 연륜을 짐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깊어가는 올해의 가을처럼 말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30길126(서초동) 지방공기업평가원빌딩 3층, 4층 | TEL 02)595-3700 | FAX 02)595-3707
Copyright © 법무법인 금성 All rights reserved.